메시의 아르헨 vs 음바페의 프랑스, 결승에서 만난다

입력 2022-12-15 15:00   수정 2022-12-29 00:30



킬리안 음바페(24·PSG)가 이끄는 '디펜딩 챔피언' 프랑스가 생애 첫 우승을 노리는 리오넬 메시(35·PSG)의 아르헨티나와 결승전에서 만난다. PSG에서 함께 골을 합작하던 음바페와 메시는 각국의 대표로서 서로의 골문을 노리게 됐다.

프랑스는 15일 카타르 알코르의 알바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준결승전에서 모로코에 2 대 0으로 승리했다. 프랑스는 이제 아르헨티나만 꺾으면 1998년 프랑스 월드컵, 2018년 러시아 월드컵에 이어 통산 3번째 월드컵 우승 트로피를 차지하게 된다. 또 이탈리아(1938년)와 브라질(1962년)에 이어 역대 세번째로 월드컵 2연패를 달성하게 된다.

이날 준결승전에서는 아프리카 최초로 월드컵 4강 진출 신화를 만든 모로코가 5백 수비카드로 승부수를 던졌다. 하지만 프랑스는 너무도 강했다. 전반 5분, 음바페의 슈팅이 수비를 맞고 굴절됐지만 테오 에르난데스(25·AC밀란)가 왼발 발리슛으로 마무리해 첫 득점을 뽑아냈다.

프랑스는 수비마저 강했다. 전반 21분 모로코가 선수를 교체하며 4백으로 돌아갔지만 프랑스의 벽을 뚫기엔 역부족이었다.

후반들어 모로코는 공세의 강도를 한층 더 높였다. 이때 디디에 데샹 프랑스 감독의 용인술이 빛났다. 후반 33분 투입된 콜로 무아니(24·프랑크푸르트)가 44초만에 쐐기골을 넣었다.

이번에도 시작은 음바페였다. 그가 골 지역 정면까지 돌파해 들어가 수비수 3명 사이에서 슈팅을 날렸다. 수비 발을 맞고 골대 오른쪽으로 흐른 공을 무아니가 마무리하면서 2-0을 만들었다.

이번 결승전은 지난 10년간 '축구의 신'으로 군림해온 메시와 차세대 골잡이 음바페의 정면대결로 눈길을 끌고 있다. 메시는 5번째 출전인 이번 월드컵에서 생애 첫 우승에 도전한다. 지난 대회에서 프랑스의 승리를 이끌었던 음바페는 두번째 우승을 두고 한판 승부를 펼친다.

이번 대회 최대 이변을 만들어낸 모로코의 행진은 4강에서 멈추게 됐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2위 모로코는 이번 대회 조별
리그에서 벨기에(2위)를 2-0으로 꺾으며 조 1위로 16강에 진출한 뒤 스페인(7위), 포르투갈(9위)을 줄줄이 돌려세우고 4강까지 올랐다. 4강에서는 직전 대회 우승국인 프랑스를 만나 팽팽한 승부를 펼쳤다.

왈리드 라크라키 모로코 감독은 "우리는 최선을 다했다. 그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오늘 졌다고 해서 우리가 이룬 일들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우리나라(모로코)가 우리를 자랑스러워하고, 전 세계도 우리 모로코 대표팀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조수영 기자 delinews@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